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소아감기증상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7. 1. 5.

소아감기증상 어떻게


얼마 전까지 독감으로 고생을 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병원에 가면 독감환자들이 너무 많아서 한 시간 이상 기다리는 일도 있었고 병원에서는 독감 예방백신이 다 떨어져서 예방접종을 할 수 없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독감의 경우에는 3일에서 5일정도 증상이 생긴다고 하는데 건강한 성인일 경우에는 이보다 기간이 짧아질 수 있지만 어린아이나 노인의 경우에는 더 오랜 기간 감기로 고생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아감기증상으로 고생하는 어린아이들에게 어떤 처방을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감기가 심하다면?


일반적으로 감기의 경우에는 그리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고 약을 먹고 푹 쉬면 낫는 병이라고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감기, 특히 소아감기증상의 경우에는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될 경우 어린아이들의 면역력을 떨어트리고 다양한 합병증으로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소아감기증상은?


일반적으로 감기라는 증상에 대해 알려져 있는 바로는 바이러스가 호흡기에 침투해 생기는 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아직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를 직접적으로 낫게 해 주는 약은 나타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럼 우리가 흔히 감기가 걸렸을 때 먹는 약은 무엇일까요? 바로 진통제나 해열제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리고 소아감기증상에는 콧물을 완화시키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약 등이 추가로 처방되곤 합니다. 한가지 주의해야 할 것은 요즘 여러 가지 매체를 통해 소아감기증상에 좋다는 약이나 건강식품들이 알려지고 있는데 효과가 검증되지 않은 방법에 대해서는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부분 소아감기증상이 보이면 부모님들은 아이들과 함께 병원을 찾습니다. 실제로 본디올분당한의원에도 오랜 기간 동안 감기가 떨어지지 않는 아이가 부모님과 함께 내원을 한 적이 있습니다. 코가 막히고 콧물이 흐르는 증상을 오랫동안 보였는데 이 경우에는 무릎과 팔꿈치 아래의 주요 혈 자리를 따 주어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밥을 잘 먹지 않는 아이들의 경우에는 위장의 기능을 돕는 위승한격이라는 침을 자침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아감기증상의 경우에는 약한 부위를 자극해 치료를 진행하면 금세 좋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한번의 치료가 아닌 지속적인 치료를 진행해야 하지만 한방치료는 병의 근원을 없애주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준다는 점에서 아이들의 건강에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기타질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한증 이유 무엇일까  (0) 2017.02.15
감기예방방법 알아두자  (0) 2017.02.01
공황장애 원인 무엇일까?  (0) 2017.01.04
역류성식도염증상 통증 있다면?  (0) 2017.01.02
숙취해소법 술병해결  (0) 2016.12.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