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분당산후비만 관리는?

by 본디올한의원 2018. 4. 6.


분당산후비만 관리는?




산후비만은 산후에 오기도 하지만 임신 기간 동안 체중이 과도하게 증가했다면 산후에 비만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임신 전의 체중증가는 체지방의 축적과 비만세포의 증가를 불러오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신 전 체중증가뿐만 아니라 임신 중의 영양과잉과 임신 후 모유 수유를 기피하거나 신체활동량이 감소하게 될 경우에 산후비만을 불러오게 됩니다. 게다가 정상체중으로 돌아가지 못한 상태에서 재임신을 하거나 산우울증 등도 산후비만을 초래합니다.





이러한 산후비만은 태아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고 임신중독증, 난산, 수술후유증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니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위해서는 임신기간과 출산 전후에 체중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임신기나 수유기에는 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몸 안에서 자동으로 식욕 및 소화기능을 촉진시켜주는데요. 이때 지방도 같이 축적이돼 지방층이 증가해 산후비만이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따라서 산후비만이 오게 될 경우에는 분당산후비만을 관리해주는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진과 진료를 받는 게 중요한데요. 분당산후비만 관리를 위해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개인의 체질에 따라 체계적인 산모 관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우선 산후 노폐물과 어혈들을 깨끗이 제거한 후 남아있는 부종을 빼드립니다. 또한 벌어진 골반을 제 위치로 돌려 군살을 정리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분당산후비만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분당산후비만에 대한 관리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