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후 관리의 기본 먼저!




출산 후에는 면역력이 약화되어있고 전반적으로 신체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어서 산후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각 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산후 관리를 받으시는 게 좋은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산후 발생할 수 있는 질환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이와 같은 질환이 의심 된다면 산후 관리의 기본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증상을 호전시키시는 데 주력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선 산후 비만, 우울증, 탈모, 요실금을 들 수 있습니다. 산후 관리의 기본이 이루어지지 않으면 발생하는 산후 비만은 임신 중에 지방층이 증가하게 돼 일어나게 되는데요. 임신 중의 영양 과잉, 모유 수유 기피, 출산 후 신체활동 감소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울증은 출산을 하는 과정에서 몸의 관절과 근육들이 약화되고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일어나게 되는데요. 신체의 약화와 아기를 돌보는 것이 동시에 이루어지면서 나타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탈모인데요. 탈모는 출산의 과정에서 기혈이 손상되어 초래하게 되는 것으로 심한 스트레스나 영양상의 불균형이 원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후 탈모는 혈부족이 원인이므로 혈을 보하는 요법이 동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증상이 보이신다면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검진과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는 요실금입니다. 요실금은 일반적으로 노년의 나이에 온다고 생각하지만 실은 나이와 상관이 없습니다. 실제로 임신한 여성 중 약 30%~60% 가량 요실금의 증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산후 자궁과 방광 및 신장의 기가 허해져 방광이 배뇨를 통제하지 못해 일어납니다.





이렇듯 산후 관리의 기본이 되어지지 못하면 이와 같은 증상에 노출되기 쉬운데요.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는 산후 관리의 기본이 되는 한방요법을 통해 환자분들이 출산 후 약화된 몸의 기능이 빨리 회복할 수 있도록 개인의 체질에 따른 관리를 통해 침, 뜸 등을 활용하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다음 증상으로 통증을 겪고 계신다면 본디올분당한의원에 내원하셔서 노폐물 및 어혈을 제거하고 부종을 빼는 등의 한방관리를 통해 건강을 되찾으시기 바랍니다.




'여성질환 > 임신.출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산후 관리의 기본 먼저!  (0) 2018.04.19
분당산후비만 관리는?  (0) 2018.04.06
분당산전관리 한방으로  (0) 2018.03.21
출산후 비만 관리하기  (0) 2018.03.12
자궁탈출증후군 한방요법으로  (0) 2018.02.21
산후조리기간 그리고 방법은  (0) 2017.12.22
Posted by 본디올분당한의원 본디올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