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남성질환/술병

술병났을때 관리 필요하죠

by 본디올한의원 2021. 2. 24.

 

 

최근에는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유지됨에 따라서 예전에 비해 술자리가 많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어쩔 수 없는 이유로 술을 마시거나 과음을 한 후 술병났을때 많이 괴로워할 수 있어요. 술은 적당히 마시는 것이 괜찮지만 한번 술을 마시게 될 경우 자신도 모르게 과음을 하게 되면서 술병났을때 힘들어하기도 하죠.

 

 

 


술먹고 다음날 머리가 아프거나 어지러우면서 두통이 발생할 수 있고 속이 안 좋거나 탈이 나는 등 여러 숙취 증상이 발생할 수 있어요. 이럴 때, 음주 후 간해독을 잘 해주지 않을 경우 술병났을때 발생하는 증상이 오래도록 지속될 수 있어요.

 

 

 

 

음주를 한 이후에는 간 해독 등의 통해서 술병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이 필요해요. 특히, 과음 후에는 오장육부에 알코올이 많아 스스로 몸이 정화작용을 하는 과정에서 구토가 올라오며 괴로워하는 경우가 많아요. 이럴 때는 속을 달랠 수 있는 음식을 먹는 것 또한 중요할 수 있어요.

 

 

 

 

그럼 음주 후 간해독이 필요한 상황의 예시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30대 직장인 ㅂ씨는 얼마 전 다니던 회사의 사정이 어려워져서 해고를 당한 후 과음을 하여 크게 술병이 났어요. 대학 신입생 시절, 술병났을때를 제외하고 이렇게 심한 숙취 증상이 발생한 것은 처음이었죠.

 

 

 


처음에는 머리가 깨질 것 같이 지끈 지끈거리면서 두통이 심해지더니 나중에는 계속 구토가 나오고 속이 쓰려서 다음 날 크게 힘들어 했어요. 평소에 술 마시고도 제대로 숙취해소를 하지 않는 등 음주 후 간해독을 잘 한적이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증상에 어찌할지 몰랐어요.

우리는 보통 기쁜 일이 일어나거나 괴로운 일이 일어나는 등 술로 이러한 기분을 다스리려고 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지나친 음주는 간에 큰 무리가 줄 수 있고 숙취 증상으로 크게 힘들어 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과음 후에는 간 해독을 할 수 있도록 숙취해소를 하는 것이 건강에도 도움이 될텐데요. 특히, 식단 등을 잘 관리하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면서 따뜻한 차 등을 마시면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단순한 숙취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 말고 음주 후에는 항상 속을 달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지속적인 과음을 자제하고 이로 인해 술병났을때에는 적절한 대처를 해주어 건강을 해치지 않도록 하길 바래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