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생리통/질염/냉증/자궁하수

분당여성질환치료, 냉대하 관리방법

by 본디올한의원 2015. 2. 13.

분당여성질환치료, 냉대하 관리방법




여성질환의 경우 많은 여성분들이 적극적으로 치료에 임하기보다는 숨기는 경향이 강합니다. 그러나 이렇게 병을 혼자 앓고 있거나 자가치료를 진행하여 악화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오늘 분당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여성의 말 못할 고민 중 하나 냉대하와 관련하여 생활 속 냉대하 관리방법에 대해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냉대하 관리방법에 대해 분당여성질환치료 한의원과 알아보기에 앞서 냉대하라는 것은 어떤 증상인지 먼저 확인하겠습니다.


냉대하는 여성의 질에서 분비물이 나오는 것으로 흔히 냉이라고 말합니다. 냉이 많을 경우 대하증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냉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정상적인 생리적 현상이지만 이 것이 과도한 양으로 악취까지 풍긴다면 다른 질병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세균성질염의 경우 질 분비물은 누런색 혹은 회색을 띠고 생선 비린내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칸디다 감염증인 경우 분비물이 흰색을 띠고 주변이 가렵거나 따가운 증상이 함께 생기기도 하는데요. 


이 외에도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질의 산도가 바뀌며 분비물이 많아지고 가려움을 느끼기도 하며 몸이 허하고 찬경우에는 물처럼 묽은 냉이 흐르는 등 그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물론 냉대하 증상이 있다고 하여 꼭 질환에 의한 것은 아닙니다. 임신 중이나 배란에도 점액분비가 증가하기도 하고 신생아의 경우에도 생후 1~2주에 일시적으로 분비물이 나오기도 합니다.



분당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냉대하와 관련하여 갑자기 분비물이 많아지거나 악취도 심하고 색이 맑지가 않으며 심한 경우 속옷을 적실 정도로 양이 많다면 반드시 정확한 진단을 통해 냉대하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냉대하와 관련하여 단순히 질이나 자궁만의 문제로 보기보다는 비장이나 신장이 허할 때, 하복부가 습열하거나 반대로 너무 냉해졌을 때 발생한다고 봅니다. 그렇기에 평소 생활 속 냉대하 관리방법으로 꾸준히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분당여성질환치료 한의원에서는 냉대하 관리방법으로 좌욕을 우선시 합니다. 여성에게 좋은 익모초나 쑥 등의 약재를 우려 그 물로 좌욕을 꾸준히 하면 냉대하 감소와 생리통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좌욕이 어렵다면 임신기간을 제외하고 차로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냉대하 관리방법을 위해 밀가루, 돼지고기, 녹차, 탄산음료 등과 같이 몸을 차게 만드는 음식은 피하고 꽉끼는 옷이나 지나치게 짧은 옷은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날이 추울 때는 보온에 신경을 쓰셔야 하는데요.



이 외에도 잘못된 식습관을 개선하고 꾸준한 운동을 통하여 생활 속 냉대하 관리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냉대하를 크게 생각치 않고 넘기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냉대하를 방치하는 경우 염증이나 종양 등 다른원인으로 심해질 수 있기에 주의를 기울이셔야 합니다. 이상 분당여성질환치료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냉대하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