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갱년기증후군

갱년기에 좋은 차, 분당구한의원

by 본디올한의원 2015. 3. 7.

갱년기에 좋은 차, 분당구한의원




여성이 나이가 들며 나타나는 노화현상 중 하나인 갱년기. 이 갱년기를 어떻게 잘 극복하는지에 따라 앞으로 남은 노년생활의 행복을 좌우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 갱년기 우울증으로 인해 극단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드물게 볼 수 있고 이로 인한 가족간의 불화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 분당구한의원에서는 여성 갱년기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분당구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에 좋은 차를 확인하기에 앞서 우리 어머니 혹은 아내가 갱년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아닌지 그 증상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갱년기 증상을 살펴보면 가슴 두근거림과 안면홍조, 식은땀, 현기증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체적인 증상 외에도 불면증, 불안, 우울증, 만성피로 등 정신적인 증상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 외에도 분당구한의원에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 찾으시는 분들을 살펴보면 피부건조와 골다공증, 각종 관절통증, 자궁경부 위축, 성교통, 요실금, 질출혈, 근력약화 등으로 인해 내원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더불어 여성은 폐경기가 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가 급감하고 심장질환의 위험성이 높아지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생활 속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갱년기에 좋은 차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분당구한의원에서 지금부터 갱년기에 좋은 차를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수오차

- 동맥경화, 노화방지, 빈혈, 관절염, 신경쇠약 건망증, 체내해독작용

- 하수오 뿌리 20~40g에 물 1~2L 한시간 가량 끓인 후 복용

석류차

- 항산화 물질과 함께 천연 에스트로겐 풍부

- 꽃과 과실껍지만 말려서 복용

칡차

- 식물성 에스트로겐 풍부, 폐경증후군, 안면홍조, 불면증, 식은땀에 효과적

- 갱년기에 좋은 차는 암칡으로 만들어야 효과적

차전자차

- 질경이의 한의학 명칭으로 신체적 기능 저하 예방, 자궁근육 운동에 도움

- 질경이 잎 10g에 물 두 컵을 넣고 끓이다가 물이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졸인 후 섭취 하루에 3번 복용

결명자차

- 갱년기 증상 중 가슴 두근거림과 식은땀 증상에 효과적

샤프란차

- 불안증, 불면증 해소에 도움

- 암술을 말려서 물에 달여 사프란챠로 복용



분당구한의원과 함께 갱년기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갱년기는 하나의 노화증상으로 자신도 주체할 수 없는 감정변화나 신체변화로 인해 본인은 더욱 우울감 혹은 자괴감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갱년기 증상 완화를 위해서는 심한 경우 적절한 치료를 진행함과 동시에 갱년기 증상 극복을 위해 가족들의 이해와 배려가 필요합니다. 이상 분당구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