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질환/임신.출산

산후관리 한의원, 출산후 손목통증 원인

by 본디올한의원 2015. 3. 16.

산후관리 한의원, 출산후 손목통증 원인




출산을 하고 난 뒤 산후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 몸 곳곳에서 이상징후들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다양한 증상 중 하나로는 출산 후 손목통증을 호소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오늘 산후관리 한의원과는 출산후 손목통증 원인에 대해 살펴보고 그 치료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산후 손목통증은 사실 이를 산후관리 대상으로 보기 보다는 아기를 자꾸 안아주어서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손목에 무리가 가서 출산후 손목통증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만 산후관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발생하기도 하는데요.



산후관리 한의원에 이와 같이 출산후 손목통증으로 찾으시는 분들의 공통점을 보면 산후관리를 했으나 복부의 살이 거의 빠지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시 말해 출산후 손목통증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산후관리를 했으나 어혈을 제대로 풀어주지 않아 우리 몸 곳곳에 기능이 정상적으로 운행이 되지 못해 손목통증을 유발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손목이 아픈 것과 함께 손가락이 잘 구부러지지 않는다는 말씀을 하고는 합니다.



손가락까지 영향이 끼치는 것은 앞서 말씀드린 출산 후 손목통증 원인과 동일한 맥락입니다. 혈이 손끝까지 순환이 되어야 손목을 쓰고 손가락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인데, 어혈로 인해 이 흐름이 막히게 되면 손목통증과 함께 손가락이 잘 구부러지지 않는 증상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출산후 손목통증 원인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 걸까요? 



산후관리 한의원에서는 출산후 손목통증 치료와 관련하여 단순히 해당 부위에 침을 맞거나 물리치료를 받을 것이 아니라 기혈 순환이 원활하게 사지말단까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어혈제거를 하고 산후회복에 쓰이는 한약을 체질에 맞게 처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출산후 손목통증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어혈제거와 산후회복을 위한 한약을 꾸준히 복용함으로 인해 전신의 건강상태가 호전되고 손목통증 증상도 개선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상 산후관리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출산후 손목통증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