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비만 클리닉

분당다이어트 한의원, 복부비만 원인

by 본디올한의원 2015. 5. 7.

분당다이어트 한의원, 복부비만 원인




날이 더워질수록 겨울 동안 곳곳에 숨어있던 살들이 드러날 것을 염려하여 다이어트에 돌입한 분들이 많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같은 양을 먹어도 금방 붙어버리는 살 때문에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아랫배가 불룩, 옆구리가 불룩 나온 복부비만으로 고민중이라면 오늘 분당다이어트 한의원과 함께 복부비만 원인을 확인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분당다이어트 한의원에서 복부비만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를 하자면 다른 곳에 비해 유독 복부 쪽에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된 것으로 한국인의 허리둘레를 기준으로 하여 남성은 90cm이상, 여성은 85cm이상인 경우 복부비만으로 정의하고는 합니다.



기본적으로 복부비만 원인을 정리하자면 나이의 증가와 함께 과식, 운동부족, 흡연, 유전적인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게 되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 폐경기 이후 호르몬 변화와 함께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위와 같은 요인들이 복부비만 원인으로 작용하는 것은 맞습니다. 그러나 분당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위와 같은 생활요소 속 원인 이외에도 체질적인 부분의 문제로 복부비만의 원인에 접근을 하게 됩니다.



평소 소화기능이 떨어지고 아랫배와 손발이 찬 경우 복부비만이 되기 쉬운 체질로 보고는 합니다. 이는 소화기능은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곳인데 해당 부위의 기능이 떨어짐으로 비위기능이 떨어지고 결국 제대로 소화가 되지 않아 남은 영양분이 체내에 흡수되지 못하고 복부에 쌓이며 복부비만의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특히 이런 분들의 공통적인 부분을 보면 식사를 급하게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급하게 먹을 경우 소화기능이 제 기능을 하기도 전에 마구잡이로 음식을 밀어넣는 꼴이 되기 때문에 복부비만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로 변환이 되지 못한 채 쌓인 음식물은 결국 독소가 되어 복부비만의 원인이 될 뿐 아니라 곳곳에 이상징후를 보내게 됩니다.


그렇기에 분당다이어트 한의원에서는 복부비만 원인과 환자의 체질에 따라 청혈해독요법을 통한 해독다이어트로 몸 속 독소는 배출하고 복부비만 원인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본디올분당한의원에서 복부비만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 진행되는 청혈해독요법의 경우 각 체질에 맞는 효소한약을 처방하여 독소를 배출하고 복부비만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상 분당다이어트 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복부비만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