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인성질환/노인 허로증

수내동한의원 노인허로증 증상 치료 어떻게?

by 본디올한의원 2015. 9. 30.

수내동한의원 노인허로증 증상 치료 어떻게?



나이가 들수록 노화가 되면서 기력이 떨어지고 이상증상들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특히 어르신들의 경우 몸의 성질 자체가 고목과 같고 가을 또는 겨울과 같은 기운이 성할정도로 차가운 편입니다. 오늘 수내동한의원에서는 노인허로증 증상 치료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내동한의원에서 노인허로증 증상과 관련하여 허로에 대해 정리를 하자면, 몸이 쇠약해지고 지친 것을 말하며 어르신들이 흔히 몸이 허하다, 보약을 먹어야 할 것 같다, 기운이 없다 등 감기기운과도 유사하게 노인허로증 증상이 나타나고는 합니다.


쉽게 말해 노인허로증 증상은 우리 몸에 필요한 무언가가 부족해짐으로 인해 몸이 고통스러워지는 것으로 기혈과 진액, 오장육부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것이라 수내동한의원에서는 말하고 있습니다.



수내동한의원에서 노인허로증 증상치료와 관련하여 그 증상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늘 피로감을 호소하고 자꾸 눕고 싶어진다.

- 식욕이 떨어진다

- 불안증과 함께 이유없이 살이 빠진다

- 뼈마디가 쑤시고 아프다

- 열이 오르내리고 식은땀이 나며 목이 마르다



노인허로증 증상 치료와 관련하여 많은 분들이 이를 단순 몸살감기로 알고 방치하다가 결국 수내동한의원을 내원하는 경우를 빈번하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특히 노인허로증 치료와 관련하여 단순 감기로 오인하여 치료할 경우 진액이 부족해지면서 증상이 악화되고 심한 경우 눈이 침침해지고 입이 마르면서 점점 몸이 쇠약해지게 됩니다. 그렇기에 동의보감을 확인했을 때에도 노인들이 감기증상을 보인다고 하여 약을 함부로 쓰기보다는 정확한 진단을 통해 몸의 원기를 보하는 치료를 해야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사례>

- 60대 여성. 늘 마른기침을 하고 몸살기운이 자주 있어 감기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음

- 밤에 소변을 보기 위해 3~4번 기상

- 입도 마르고 귀에서 소리가 나거나 멍한 기운이 느껴짐


수내동한의원에서는 노인허로증 치료를 위해 몸의 원기를 북돋워주는 약을 체질에 맞게 처방하여 증상 개선에 도움을 드릴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노인허로증 증상 치료와 관련하여 수내동한의원에서는 건강관리와 허로증 예방을 위해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은 좋으나 무리한 운동이나 혹은 사우나로 과도하게 땀을 빼는 경우 진액부족으로 오히려 건강악화의 요인이 될 수 있기에 주의하시기를 당부드리고 있습니다. 이상 수내동한의원 본디올분당한의원과 함께 노인허로증 증상 치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