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질환

하품이 계속 나온다면 노인허로 대처 필요해

by 본디올한의원 2021. 4. 20.

 

우리는 몸이 안 좋거나 어떠한 문제가 있다면 그에 대한 신체 반응을 보이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감기와 같이 몸이 안 좋을 때면 몸에 열이 나고 식은땀이 흐르는 등의 이상 반응을 관찰할 수 있죠.

또한 하품이 계속 나온다면 몸이 피곤하거나 휴식을 원할 경우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이럴 때는 보통 잠시 휴식을 취해주거나 낮잠을 자고 나면 괜찮아지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못하고 계속해서 하품을 하는 경우가 있어요.

 

 

 


만약 자신의 나이가 젊다면 일시적인 증세로 넘어갈 수 있지만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노인 분들이라면 이에 대해 조금은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노인 분들이 계속 하품이 나온다면 이는 노인 허로 때문에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간혹 이러한 증상을 노화에 따라서 당연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라 치부하는 경우가 있어요. 물론 특별한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젊었을 때보다 기력이나 체력이 떨어져서 나타나는 현상일 수 있어요.

 

 

 

하지만 노인 분들의 경우 이미 근육양이 어느 정도 감소되어 있는 상황이며 에너지가 쉽게 소모되고 면역력이 떨어지기에 사소한 증상이라도 이를 가볍게 생각하지 말고 집고 넘어가는 것이 필요할 수 있어요.

또한 특별한 이유 없이 계속 하품이 나온다면 이는 노인 허로에 의해 발생한 증상일 수 있어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노인 허로는 단순히 휴식을 취한다고 건강이 회복되고 기력이 나아지는 것은 아닐 수 있어요.

 

 

 


오히려 그럴수록 외부 활동을 해야 하며 가벼운 산책부터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근육운동까지 여러가지 활동을 통해 건강관리를 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어요. 만약 이미 노인 허로로 인해 기력이 사라진 상태라면 지금이라도 빠른 대처가 중요할 수 있는데요.

이 때 필요에 따라서는 개인의 체질을 살피고 원인에 맞게 대처할 수 있는 곳의 조력을 구하는 것이 좋을 수 있어요. 그렇다면 어떤 경우에 조력이 필요할지 예시를 통해 알아볼게요.

 

 


올해 70이 된 박씨는 최근 봄이라 그런지 평소보다 무기력하고 졸린 증상이 잦아졌어요. 하품이 계속 나온다면 만성 피로 증상일 수 있다는 말을 듣고 이제 자신도 늙었구나 생각했죠.

하지만, 최근 들어 아무리 잠을 자도 낮에 계속 졸리고 아무런 의욕도 생기지 않자 집에만 계속 있었어요. 하지만 쉬면 쉴수록 오히려 더 피로도가 쌓이고 집에만 있으니 우울한 생각만 들어서 고민이 되었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우울증은 물론 무기력증까지 찾아오자 이에 대해 심각성을 느끼고 자세하게 원인을 살피는 한편 대처 가능한 곳을 알아보게 되었어요.

 


많은 노인층들이 계속되는 기력 저하나 만성 피로 증상을 당연한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요. 하지만, 노인 허로의 경우 다른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고 하품이 계속 나온다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것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이 때문에 자주 졸리고 하품이 계속 나온다면 이를 그냥 방치하지 말고 자신의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이를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도록 해요. 또한 졸린다고 해서 무작정 휴식만 취할 것이 아니라 적절한 운동과 함께 바깥 공기를 마시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이에요.

 

 

댓글